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새로운 도라에몽의 시작!

by 지니어스7 2022. 11. 3.
반응형
목차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기본 정보
●모든 어린이 경험자인 여러분에게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줄거리
●후기|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기본정보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기본정보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스텐바이 미>는 도라에몽 극장판 최초로 '노비타'가 제목에 붙지 않은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 2015년 2월 12일에 개봉하였다. 상영시간은 95분이고 현재는 넷플릭스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도라에몽 애니메이션과 내용이 이어지지 않는 도라에몽의 처음과 마지막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 도라에몽 극장판 최초로 3D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후속편인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2는 2021년 5월 19일에 개봉하였다. 

|모든 어린이 경험자인 여러분에게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를 제작한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과  야기 류이치 감독은 캐치 프라이즈로 "모든 어린이 경험자인 여러분에게 함께 도라에몽과  울지 않겠습니까?"라는 문구를 내걸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도라에몽>을 어린 시절 보았던 어린이가 성장하여 어른이 되었고 어른이 된 그들이 <도라에몽>을 자연스레 졸업하게 되었다. 이들을 '모든 어린이 경험자'로 지칭하여 이들이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를 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서 제작한 것이라고 한다.

|도라에몽 스탠바이 미 줄거리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진구는 여전히 늦잠을 자는 바람에 학교에 지각을 하여 선생님께 꾸중을 듣는다. 진구는 복도에 서서 벌을 받게 되고, 진구의 친구들인 퉁퉁이와 비실이가 와서 진구를 놀리기 시작한다. 학교가 끝난 후 진구와 친구들은 공터에서 야구를 하며 놀고 있었는데 운동을 잘하지 못하는 진구가 실책을 자주하여 망신을 당하게 된다.

 

  이 모습을 22세기에 진구의 손자인 장구가 비밀도구를 이용하여 보고 있었고 조상인 진구의 무능함을 안타깝게 여기고 있었다. 그래서 장구는 조상인 진구를 돕기 위해 고양이형 로봇이지만 너구리를 닮은 도라에몽을 진구에게 보내주기로 한다. 도라에몽은 별로 내키지는 않았지만 진구에게 가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게 된다. 진구가 잠들어 있는 밤에 진구의 책상 서랍에서 도라에몽이 타임머신을 타고 왔고, 당황한 진구를 위해 손자인 장구가 모든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한다. 팥빵을 먹으면 서 설명을 듣고 있는 와중에 도라에몽이 팥빵을 한입 먹고 팥빵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장구는 진구에게 미래의 진구가 퉁퉁이의 여동생과 결혼하는 것과 취업을 못해서 스스로 회사를 차리게 되고, 회사가 불에 타서 망해버리는 바람에 진구가 엄청난 빚더미를 갖게 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로 인해 장구의 삶도 많은 영향을 받고 있었다. 진구는 자신으로 인해 피해를 받게 된 자손들에게 미안해하지만 장구는 미래는 바뀔 수 있다며 노력해달라는 말과 함께 도라에몽을 두고 미래로 돌아간다. 도라에몽은 22세기로 돌아가고 싶어서 타임머신을 타려고 하지만 이미 도라에몽 몸속에는 진구를 행복하게 만들지 않으면 미래로 돌아갈 수 없는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있었고 어쩔 수 없이 진구를 도와주기로 한다. 도라에몽은 진구에게 대나무 헬리콥터를 주고 하늘을 날아다니기 시작한다. 진구는 처음엔 잘 다루지 못하지만 점점 능숙해지며 자유자재로 하늘을 날아다니게 된다. 이슬이의 집 상공에서 멈춘 진구를 본 도라에몽은 진구가 이슬이와 결혼을 하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계획을 실행하게 된다.

 

 

  다음날 진구는 도라에몽의 도움으로 지각도 하지 않고, 시험도 0점을 맞지 않고, 친구들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야구도 질 하게 되고, 진구의 실수도 말끔히 해결하게 된다. 이슬이와 퉁퉁이, 비실이도 도라에몽과 친해지면서 다섯 명이서 다 같이 어울려 놀게 되고, 진구는 기쁜 나날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진구가 신경 쓰이는 인물이 있는데 그는 바로 학교의 우등생이면서 잘생기기까지 한 영민이었다. 영민이와 이슬이가 가깝게 지낼 때마다 진구는 영민이를 이길 자신이 없어서 항상 의기소침했고, 도라에몽은 이슬이가 진구만을 좋아할 수 있게 비밀도구인 인쇄 달걀을 꺼내 준다. 이 도구는 달걀 안에 들어간 사람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달걀이 열렸을 때 처음 본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도구이다. 알을 깨고 나온 새가 처음 본 것을 부모로 인식하는 것을 이용하여 만든 도구인 것이다. 진구는 이슬이를 데려다 달걀 안에 넣었고 시간이 지나서 뚜껑이 열리기만은 기다리고 있는데 퉁퉁이와 비실이가 찾아와서 자리를 비운 사이 영민이가 이슬이 집에 갔다가 진구와 도라에몽이 설치한 워프에 휘말려 진구의 방으로 오게 되었고, 이슬이가 눈을 떠서 처음 본 사람이 영민이가 되어버리게 된다. 

 

  결국 도라에몽은 자신의 비밀도구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것 같다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내어 나가자고 말하였다. 진구는 스스로 공부를 시작하였고 그 모습에 감격한 도라에몽도 진구를 도와주지만 진구는 또 0점을 받게 되는데 그 이유는 시험과목이 아닌 산수를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이었다. 진구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이슬이와 결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울해한다. 또한 이슬이가 자신보다 멋진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그녀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다음날부터 이슬이에게 미움받을 짓을 하기 시작한다. 이슬이는 이상해진 진구가 걱정이 되어서 진구의 집으로 향하는데 그사이 진구는 도라에몽의 비밀도구를 이용해 미움받을 수 있는 약을 먹게 되는데 너무 많이 먹은 나머지 진구의 엄마와 도라에몽에게까지도 미움을 받게 되었다. 이슬이 또한 진구를 미워하게 되며 다가갈 수 없게 막는 미지의 힘으로 인해 밀려나지만 진구를 위해 참고 다가가서 진구가 먹은 약을 토하게 도와준다. 이 모습을 본 도라에몽은 진구의 미래를 보았고 진구가 이슬이와 결혼하는 것을 알게 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진구는 뛸 듯이 기뻤지만 영민이와 같이 있는 이슬이의 모습을 보고 불안해져서 14년 후 미래로 타임머신을 타고 가게 된다.

 

  미래의 진구는 이슬이와 등산을 하기로 약속했는데, 감기에 걸려 가지 못하게 되었고 결국 이슬이 혼자 등산을 가게 된다. 이슬이는 거센 눈보라에 조난을 당하게 되고 과거에서 온 진구는 타임 보자기를 통해 어른 모습으로 변한 후 이슬이를 도우러 간다. 이슬이를 만나긴 했지만 도움이 되는 물건이 하나도 없는 상황이었고 과거에서 온 진구는 같이 조난을 당하게 된다. 이슬이는 자신을 구하러 온 진구의 모습에 감동을 하여 지난번 대답 OK라는 말과 함께 의식을 잃게 된다. 진구는 스스로 미래의 자신에게 이 사건을 잊지 말라며 되뇌었고, 감기에 걸린 미래의 진구가 과거의 일을 까먹지 않고 과거에서 온 진구와 이슬이를 구하러 온다. 과거에서 온 진구는 미래의 진구에게 이슬이가 지난번 대답 OK라고 했다며 무슨 뜻이냐고 물었고 미래의 진구는 이슬이에게 청혼을 했었다는 사실을 말해주며 기뻐했다.

 

  과거에서 온 진구는 미래에 온 김에 진구와 이슬이의 결혼식을 보러 가자고 하였는데 결혼식 전날로 와버렸고, 그냥 이슬이네 집으로 가보기로 한다. 이슬이는 아버지에게 결혼을 하지 말아야겠다며 자신이 없는 이 집이 쓸쓸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슬이의 아버지는 진구를 칭찬하며 진구를 믿으라고 따뜻한 말을 남긴다. 이를 본 진구와 도라에몽은 결혼식은 보지 않은 채 자신들이 살던 시대로 되돌아간다.

 

  진구는 이슬이와 결혼하는 자신의 미래에 너무 행복하다며 소리쳤고 도라에몽은 진구를 행복하게 만들었으니 22세기로 되돌아가야만 했다. 같이 지내는 동안 정이 들어버린 둘은 슬픈 이별을 겪게 되었고, 진구는 자신이 도라에몽과 지내면서 성장하고 변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살아간다. 시간이 흘러 4월 1일에 퉁퉁이와 비실이는 도라에몽이 돌아왔다는 거짓말을 하였고, 이에 속은 진구는 상처를 받고 집으로 온다. 도라에몽이 떠나기 전 못 참겠다 싶을 때 누르라고 준 물건을 꺼내서 눌렀고 그곳에서 말하는 것이 모두 거짓이 되는 약이 나오게 된다. 진구는 이것을 가지고 퉁퉁이와 비실이에게 복수를 하고 돌아온다. 하지만 아무도 없는 방을 보고 마음이 다시 공허해지고 도라에몽이 보고 싶은 마음을 참아가며 "다시는 볼 수 없을 거야"라는 말을 중얼거리게 된다. 그러자 도라에몽이 책상 서랍에서 튀어나오게 된다. 다시는 못 볼 것이라는 말이 거짓이 되어서 도라에몽을 볼 수 있게 되었고 그 둘은 함께 살 수 있게 된다. 

 

|후기

어린 시절 도라에몽을 보면서 같이 성장했는데 어른이 되면서 도라에몽을 보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그러다 새로운 3D 극장판이 나왔다고 하여서 오랜만에 보게 되었는데 도라에몽과 진구의 첫 만남과 이별의 서사가 굉장히 슬펐고 나 또한 친한 친구를 잃은 것처럼 마음이 아팠다. 이 뿐만 아니라 진구의 미래 모습도 보고 이슬이와 결혼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서 오랜만에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너무 바쁜 나날에 지쳤다면 어린 시절을 회상할 수 있게 해주는 <도라에몽:스탠바이 미>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